Nuri

돼지 성 조절용 제품, WholeMom-Swine

누리사이언스
2020-10-07

당사는 2020년 6월 부터 2년간 한국 농수산대학교와 공동으로 중소 벤처기업부 주관 산학 Collabo R&D 사업에 선정되어 돼지 성조절용 항체 단백질을 이용한 돼지 성 조절용 제품 개발 정부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 

당사에서 전 세계 최초로 개발된 돼지 성조절용 항체 단백질은 소 성조절제와 달리 Y 정자의 꼬리와 특이적으로 결합하여 수컷을 생산하는 Y 정자의 운동성을 제어함으로서 암퇘지 생산을 높이는 원리입니다. 

돼지 성조절 기술은 소의 성 조절 기술과 달리 인공수정시 소(0.1-0.2억마리)의 정자수에 비해 약 300배 이상의 정자(60-80억마리)가 필요하기 때문에 소와 같이 기계를 이용해 X 정자를 분리하여 인공수정시키는 방법 적용이 불가능합니다. 따라서 돼지 성 조절 기술은 전 세계에 전무한 상태입니다. 

당사에서 개발된 성 조절용 단백질을 이용한 정자 운동성 제어 기술은 소와 같이 인공수정 전에 단백질과 혼합한 후 자궁에 주입하는 방법으로는 고 효율의 일정한 암퇘지 생산이 어렵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. 그리고 각 농장마다 돼지 정액 처리 방법과 과정에서 많은 압력이 가해지게 되고 이로 인해서 성 조절용 단백질에 의해 응집된 정자가 다시 풀어지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. 

따라서 돼지 성 조절용 항체 단백질과 돼지 정자의 응집을 유도한 후, 그물망(mesh)을 이용해 응집된 Y 정자를 분리한 후, X 정자(암퇘지)만을 회수하여 자궁에 주입하는 가장 이상적인 방법을 개발하였습니다. 

또한 이 방법을 사용하면 응집된 Y 정자만을 회수할수 있기 때문에 수퇘지 생산용 정자로의 활용도 가능합니다. 

본 제품에 관해 질문과 관심이 있으신 농장(GGP,GP) 농장이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성심성의 답변 드리겠습니다. 

 
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