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uri

돼지 성조절 제품 베트남 3000만불 수출계약체결

누리사이언스
2020-12-22

누리사이언스와 베트남 VietKo Bio그룹간의 돼지 성조절 제품을 향후 5년간 3000만불의 수출계약체결식을 12월 23일 건국대학교 동문회관에서 가졌다. 

수출체결식에는 국내 축산 전문가분들이 참여하여 전 세계 최초로 누리사이언스에서 개발된 돼지 성조절 바이오 제제를 이용한 성 조절 원리 및 국내 및 베트남에서 시행한 임상시험경과 보고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VietKo Bio사의 소개 및 향후 베트남 시장에서의 제품 마케팅 전략에 대한 소개가 있었다. 

베트남은 약 1억명의 인구와 70%의 경제인구를 지닌 국가이며 총 돼지 사육두수가 약 3,000만두로 우리나라의 약 3배에 달하는 돼지가 사육되고 있으며 국민 축산물 소비량의 3/4을 차지하는 가장 중요한 식량 산업분야이다. 현재 베트남 양돈산업은 아프리카 돼지열병 발병으로인해 전체 양돈 농가의 약 3분의1에 해당되는 돼지가 폐사되어 막대한 경제적인 피해를 입고있으며 현재도 감염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다.   

이번의 돼지 성 조절용 제품은 누리사이언스에서 개발된 돼지 성조절용 단백질을 이용해 종돈장에서 원 정액 처리 방법, 희석 방법, 인공수정방법등 다양한 정액 처리과정에서 유발되는 문제점을 보완하여 가장 효과적인 성 조절 방법인 숫돼지를 생산하는 Y 정자를 인공수정전 간단한 방법으로 사전에 제거한 X 정자만을 고 효율로 분리하여 인공수정을 시행하였다.

본 제품은 21년 부터 본격적으로 베트남 종돈장과 양돈농가에 성조절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. 

또한 양사는 향후 베트남 현지에서 합작 법인 설립을 통하여  누리사이언스에서 전 세계 최초로 새롭게 개발되는 최 첨단 생명과학 바이오 제품을 비롯한 세포치료제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암치료제, 기능성 화장품, 사람 아토피치료제를 비롯해 암 치료제등 다양한 분야의 바이오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. 


http://www.nbntv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915005